본문 바로가기

회고록

[26/01/09] 신년 계획 수립 및 슥사 수료 후기

728x90

오늘 SCSA 25기를 수료했습니다~! 나 자신에게 박수를....

더불어 성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25기 과정 평가 중 2등을 했습니다)

 

정말 슥사.... 다사다난한 일이 많았죠...

먼저 3개월 간 토요일까지 남아주시면서까지 강의해주신 호선 강사님한테 감사하다고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사실 알고리즘을 많이 했다고 하긴 했지만, 정작 "구현"은 취약한 저였습니다.

때문에 구현 중심인 삼성 코테를 잘 할 수 있을까 내심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다행히 호선 강사님의 스파르타식 지도가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간을 재고 긴박하게 구현하는 연습들이 저에게 큰 실력 향상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고 겸손함을 가지게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알고리즘을 처음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실력이 빠르게 오르는 모습들을 보고 자극을 받았습니다.

 

입사 코테 이후로도 한 문제씩 풀고있는데, 플레티넘 난이도의 문제를 매일 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그렇게 풀 생각입니다.

 

10월부터 12월까지는 AI, 자바, 웹 개발, 안드로이드 개발, C와 C++등을 배우며 프로젝트 수업을 했었습니다.

솔직히 모든 분야를 완전히 익혔다고 말할 수도 없고, 전 아직도 자바를 모릅니다.

많은 부분에서 GPT의 도움을 받았습니다.

프로젝트 결과물은 꽤나 잘나왔지만, 완전히 이해하고 작성한 코드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신년에는 프로젝트를 보완하며 코드들을 공부해볼 생각입니다.

 

3월에 정식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회사 생활이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마 대부분 수원으로 근무지가 발령난다고 들었는데, 통근이 힘들어서 수원으로 이사를 갈 듯합니다.

아마 저의 첫 자취생활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 의미에서 저의 신년 목표 또한 적어보고자 합니다.

 

1. 꾸준히 운동하며 건강 챙기기

최근에 몸무게를 봤는데 많이 쪘더라구요. 저는 운동을 싫어하는 사람이라 평소에도 운동이랑은 담을 쌓고 지냈는데, 운동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특별하게 계기가 된건, 고등학교 시절의 저의 사진을 보게 된 것이라고 해야될까요. 턱선이 있더라구요. 지금은 없는데...

살 빼서 지속적인 건강 관리를 해야겠습니다.

 

2. 개발 공부 열심히 하기

근무를 할 때 실제 개발이랑은 거리가 먼 일을 할 수도 있겠지만, 그거랑은 관계 없이 개발 공부를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코드를 작성하고 구현해서 실제로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감각은 꾸준히 유지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바이브코딩 바이브코딩 하지만, 손으로 코드를 작성하는 일 또한 굉장히 중요하고, 그 과정에서 얻어지는 것 또한 많다고 생각합니다.

 

3. 직장에서 인정받는 사람 되기

아무래도 첫 직장이고 처음 사회생활을 하는 만큼 많은 걱정과 두려움, 기대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가장 걱정되는건 내성적인 성격이라 의사소통이 제대로 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습니다.

무튼 잘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4. 수학 공부 꾸준히 하기

수학 공부를 꾸준히 하기로 마음먹었었는데, 꾸준히가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너는 졸업도 했는데 뭔 수학공부냐 할 수 있겠지만, 그냥 제가 하고싶어서 하는겁니다. 그냥 수학 고수가 되고 싶습니다.

조금씩이라도 매일 수학 공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렇게 4가지 정도로 추릴 수 있겠네요.

 

자취 생활이 처음이라 병행하는게 힘들 수도 있겠지만, 4가지 모두 잘 수행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미래의 나, 화이팅!!!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