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근력 운동을 할 때, 1회에 최대한으로 들 수 있는 무게를 $1RM$이라고 한다. 본인의 $1RM$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아야 효율적인 운동 방식을 고를 수 있어 $1RM$을 측정하는 것은 무척 중요하다. 그러나 무작정 무거운 무게를 들어서 측정하는 방식은 다칠 위험이 크므로, 보통은 다양한 공식을 사용해서 $1RM$을 추정한다. 최대 무게가 아닌 적당한 무게를 몇 번 반복해 들었나를 가지고 내가 한 번에 들 수 있는 최대 무게를 추정하는 식이다. 이번 문제에서는 아래와 같은 공식을 사용한다. $W$는 무게, $R$은 반복 횟수를 의미한다.
$$1RM = W \times (1 + \frac {R} {30})$$
최근에 운동을 시작한 플레이어는 본인의 운동 기록을 바탕으로 $1RM$을 계산하려고 한다. 플레이어가 스쿼트 한 세트에서 들어올린 무게와 반복 횟수가 주어졌을 때, 플레이어의 $1RM$을 소수점 이하의 값을 버린 뒤 출력하시오. 플레이어가 들 수 있는 무게는 무한히 크다고 가정한다.
입력
첫째 줄에 플레이어가 스쿼트 한 세트에서 들어올린 무게 $W$와 반복 횟수 $R$이 공백을 두고 주어진다.
- $1 \leq W \leq 1\ 000\ 000$
- $1 \leq R \leq 100$
- 입력에서 주어지는 모든 수는 정수이다.
출력
플레이어의 $1RM$을 소수점 이하의 값은 버린 뒤 출력한다.
문제 접근 방식
전형적으로 그대로 구현하는 문제로, 그냥 문제에서 주어진 식을 출력하면 된다.
이때 주의할 점은, 이 식의 값을 그대로 출력하는 것이 아니라 소수점을 버려서 출력해야 하므로, 파이썬의 int함수를 사용하면 쉽게 소수점을 버려서 출력할 수 있다.
정답 코드
# 운동 중독 플레이어
import sys
input = sys.stdin.readline
W, R = map(int, input().rstrip().split())
RM = int(W+W*R/30)
print(RM)
특별히 배운 점
특별히 배운 점은 없다.
'알고리즘 > 구름톤 챌린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름톤 챌린지] 2주차 6일차 문자열 나누기 (0) | 2023.08.21 |
---|---|
[구름톤 챌린지] 1주차 5일차 이진수 정렬 (0) | 2023.08.19 |
[구름톤 챌린지] 1주차 4일차 완벽한 햄버거 만들기 (0) | 2023.08.19 |
[구름톤 챌린지] 1주차 3일차 합 계산기 (0) | 2023.08.19 |
[구름톤 챌린지] 1주차 2일차 프로젝트 매니징 (0) | 2023.08.19 |